모토미디어 Camoku 저작권 보호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모토로그 카모쿠(Camoku) 입니다. 

Camoku.com 은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개인 블로그로 시작하여 많은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이트가 될 것 입니다. 이번 공지사항에서는 Camoku.com 에서 사용되는 이미지, 포스팅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를 통해 권고되고 있는 포스팅 주의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Camoku 블로그 정보 에 대해 먼저 알려드립니다. 


▷ Comoku 블로그는 Daum의 Tistory 를 통하여 개설된 자동차 및 레이스 정보 관련 블로그 입니다. 




Camoku 에서 직접 촬영된 사진에 대한 저작권 및 사용 범위 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 촬영된 모든 사진에 대한 저작권은 Camoku 에게 있으며, 영리목적을 위한 무단사용은 절대 금합니다. 영리목적 사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jaewoo_heo@camoku.com 으로 사전에 문의가 필요 합니다. 

▷ 비영리목적, 개인소장용으로 사용은 이미지 출처를 표기하는 조건으로 사전 동의 없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Camoku 에서 직접 촬영되고 편집된 모든 사진 및 이미지에 대해서는 위의 예제처럼 Copyright 표시가 되어져 있습니다. 이미지에 포함된 Copyright 는 삭제를 절대 금합니다. 


▶ 레이싱 모델 등 인물을 대상으로 하는 사진의 경우 직접 촬영된 사진의 저작권은 Camoku 에게 있으나 초상권은 모델에게 있음 으로 영리적인 목적 및 게시는 절대 불가 합니다. 이로인해 발생되는 법률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Camoku 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모델과 무관한 일반인이 사전동의 없이 사진속에 포함되는 경우에는 대부분 얼굴을 알아볼 수 없도록 Blur 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모습이 의도하지 않게 사진속에 담겨 있다면 jaewoo_heo@camoku.com 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즉시 수정 및 삭제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등록된 모델 사진이 모델의 이미지 폄하, 이미지 훼손에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jaewoo_heo@camoku.com 로 문의주시면 확인 즉시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외부 경로에서 사용되는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 및 출처 표시 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불가피하게 외부 사이트에 등록된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일부 내용의 인용이 되는 경우, 해당 사이트의 공지된 이미지 사용 저작권 규정을 준수하며 이미지 하단 또는 포스팅 내용 하단에 이미지 출처 경로를 별도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외부 사이트에서 수집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표기된 출처로 직접 방문하시어 해당 웹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사용 및 저작권 준수사항에 대해 직접 확인 후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Camoku 에서 사용되는 외부사이트에서 수집된 이미지에 대해 Camoku 측의 실수로 Copyright 규정을 위반한 사례가 있다면 jaewoo_heo@camoku.com 으로 문의주시면 48시간 이내 확인 후 빠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내용의 일부 내용 인용 및 복사 등 저작권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Camoku 블로그에 등록된 모든 포스팅의 저작권은 Camoku 에게 있습니다. 

▷ 포스팅 내용 중 50글자(한글 기준) 미만의 일부 인용, 발췌는 자유롭게 가능 합니다. 단, 내용 전체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는 절대 금지 하고 있으며 타사이트로 내용을 가져가야 하는 경우 반드시 포스팅의 하이퍼링크를 가져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불가피하게 포스팅 내용 전체를 그대로 타사이트로 가져가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반드시 jaewoo_heo@camoku.com 을 통해 협의가 필요하며 협의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 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지침'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공정거래 위원회는 2011년 7월 블로그의 기만적인 추천, 후기글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자와 공고주 간 경제적 이해관계를 공개하고 명확하게 포스팅 글 상단 또는 하단에 잘 보이도록 문구를 표시해둘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Camoku 에서 발행되는 포스팅 중 제품의 사용기, 경험담, 식당, 행사 등 방문 또는 사용해본 것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위의 권고사항을 참고하여 오해의 소지가 있는 포스팅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표기하고 있습니다. 





타사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목적,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후원을 받고 후기를 작성하는 경우, 경제적인 이해관계가 성립이 되었던 포스팅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함으로 인해 발생한 모든 금전적인 수익, 경품 제공, 편의제공 사항에 대해 블로그 글 하단에 따로 표기할 것 입니다.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jaewoo_heo@camoku.com 으로 메일 주시면 48시간이내 확인 후 빠르게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 항목 중 주요행사 캘린더와 새 소식 / 결함 에 등록되는 모든 소식들은 기존 언론매체의 보도자료가 아니라 해당 국토교통부, 자동차결함신고센터, 각 브랜드 홈페이지 등 공식적인 보도자료를 통해 언급된 자료만을 등록할 예정이며, 이 자료에 대해서는 순수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2014년 7월 27일 이후 작성된 포스팅에 대해서는 별도 표기 하지 않습니다. (일부 이벤트 초청행사 및 그로인해 경품 등의 보상을 받은 경우에 대해서는 기존 방침대로 하단에 별도 표기할 것 입니다.)




위의 사항은 2014년 7월 27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일부 수정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원문내용을 그대로 유지하되 수정된 내용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편집이 이루어질 계획 입니다. 블로그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By. Camoku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