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게이밍 기어 / 로지텍 G25 레이싱 휠 정보 / Logitech G25



개인적으로는 로지텍 레이싱휠 G25 모델은 가정에서 나름대로 실감나는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었던 가장 최초의 프리미엄 게이밍 레이싱휠로 기억되는 제품입니다. (물론 당시의 상황을 모두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그 당시에는 이만한 제품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물론 2015년 현재에 이르러서 파나텍 이라는 어마무시한 녀석이 등장하게 되며, 로지텍 게이밍 기어 시리즈들은 비교조차도 할 수 없을만큼 낮은 등급, 이를테면 보급형이 되어버렸지만 로지텍 G25 가 처음 발매가 되던 시절에는 40만원에 육박하는, 아주 상당히 비싼 레이싱휠이었음은 분명했습니다. 






로지텍 G25 가 처음 첫 선을 보였던 2006년경, 오락실에서나 볼 수 있었던 변속 쉬프트가 포함된 레이싱 휠은 레이싱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에게는 출시가 기대되는 제품중의 하나이기도 했고 한정판으로 출시가 되어 일부 게이머들에게 부르주아가 가질 수 있는 제품으로 인식이 되기도 했지만, 



점점 판매량이 증가되고 설치를 하고 분리를 하기가 워낙에 번거로워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비싼 돈을 들여 구매를 하지만 정작 창고에 묵혀만 두다가 본전이라도 건지자는 마음으로 중고로 판매가 되고, 그렇게 중고로 구매한 사용자들이 최초 구매자와 비슷한 절차를 밟으며 중고로 되파는 행위가 반복이 되다보니 어전히 이 제품은 입문용 레이싱휠로 사랑받고 있고 여전히 15~18만원(2015년 1월 기준) 가격대를 형성하며 활발하게 중고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제품 입니다. 





로지텍 G25의 최대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고질적인 후진 버그를 예로 들수 있는데 G25에서 제공되는 H쉬프터 기어를 중립 상태에 두고 아래로 누르면서 6단 기어로 내리면 후진 기어가 들어가야 하지만 납땜의 문제로 원활하게 동작하지 않는 제품들이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물론 추후에 발매되는 제품들은 이러한 문제점들이 보완되어져 나오기 때문에 후진기어 문제가 많이 해결이 되어있지만 그래도 일부 제품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인만큼 중고제품 구매시에 꼼꼼히 따져보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인 경험담으로는 G25만 총 세번 구매해보았지만 한번도 후진기어 버그가 있는 제품은 본적이 없었습니다.) 





G25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H쉬프터 중앙에 있는 제어도구를 통해 H쉬프터로 사용할 것인지, 쉬프트 기어를 상하 조작으로 고정하여 사용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 G25 이후 발표된 G27 에서는 이 부분이 사라지고 멍텅구리가 되어버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즐기는 게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일부 차량들은 흔히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이니셜D 의 쉬프터 조작 방식처럼 상하 레버 동작을 통해 기어 단수를 변경하는 경우가 있는데 G27 에서는 멍텅구리가 되어버렸으니 패들 쉬프트로 대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사실 은근히 유용한 기능중의 하나였는데 G27 에서는 사라졌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되기도 합니다. 



저렴한 가격대에서 제법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레이싱휠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매물은 사라져 가고 있으나 g27 에 비해서는 저렴한 가격대에서 구할 수 있는만큼 레이싱휠 입문자에게는 좋은 매물만 구할 수 있다면 입문용으로 접하기에 좋은 레이싱휠로 소개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로지텍 홈페이지를 통해서 설정 드라이버가 지원되고 있으므로, 최초 설치시에 드라이버 구성이 되어야지 정상적으로 동작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 파일은 위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모델명 : g25 / 제조사 : 로지텍 Logitech / 출시일 : 2006 / 판매가 : 36만원 / 거래가 : 15~18만원

- 호환성 : PC / XBOX / PS3

- 기어 : 6단 시퀀셜 기어, 후진 기어

- 조작 : 엑셀, 브레이크, 클러치 

- 패들쉬프트 : O / 포스피드백 : O  / 900도 휠회전 :  O



기본적인 스펙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제품 정보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