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게이밍 기어 / 로지텍 G27 레이싱 휠 정보 / Logitech G27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로지텍 G25 모델에 대한 정보를 몇 가지 작성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지텍 G25의 인기를 등에 업고 차기 모델로 발매가 이루어진 로지텍 G27 모델에 대한 간략한 정보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로지텍 G27 과 G25 는 형제모델로서 사실 기본적인 제품 사양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일부 기능이 추가가 된 부분이 있으며, 핸들 조작부에 버튼이 4개가 더 추가가 되어 총 6개의 버튼이 지원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전반적인 사항에서 몇가지 부분을 제외하고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사실상 같은 제품으로 보아도 무관할(?)만큼 거의 비슷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꼼꼼히 따지고보면 G25에 비해서 업그레이드된 기능도 있고 추가된 기능도 눈에 띄지않게 몇 가지가 있기 때문에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좌측에 있는 녹색박스로 출시가 되었지만 최근에는 우측처럼 검정색 박스로 포장박스 디자인이 변경이 되었으며, 유저들은 이 모델은 블랙박스 버전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로지텍 G27의 경우에는 중고매물의 거래가가 구매시기나 구매경로에 따라서 달라지는 편이지만 통상 25~30만원 가량의 금액으로 거래가 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대에서는 20~23정도의 가격대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로지텍 g27 모델의 경우에는 국내판매가보다 해외구매가가 훨씬 더 저렴했기 때문에 해외에서 구매한 모델이 많은데 차이점은 110v 이기 때문에 220v 변환기를 사용해야한다는 점과 가장 중요한 서비스보증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로지텍은 해외에서 구매한 모델에 대해서는 국내에서 서비스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서비스는 포기해야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27 에서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핸들에 총 6개의 버튼이 지원된다라는 점이지만, 가장 대표적인 변화라고 한다면 핸들중앙에 RPM게이지를 표시해주는 LED바가 있다라는 점 입니다. 





시각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제법 유용한 기능이지만 기본적으로 게임내에서 지원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는 기존 포스팅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는 이전 G25 포스팅에서도 소개를 했던 것처럼 H쉬프터 동작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사라졌는데 up/down 형태의 쉬프터는 이제 더이상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G25 에서 나름대로 쓸만했던 기능인데 큰 비용적인 차이가 없어보임에도 G27에서는 이 기능이 사라지게 되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H쉬프터가 더 재미있기 때문에 사용용도는 극히 낮기는 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좋다(?) 라는게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아쉬운 건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고질적인 후진버그 문제는 제법 해결이 되었기 때문에 G27 모델에서는 후진버그는 좀처럼 보기 힘듭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기 때문에 후진기어 작동유무는 확인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레이싱에서는 후진기어를 쓸 일이 거의 없기도 하지만 유로트럭이라던지, 다른 류의 게임에서는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버그가 있다면 가격다운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G27의 드라이버는 로지텍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G25와 마찬가지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야지 모든 기능이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설치가 필요합니다. 많은 정보를 담아내지 못했지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