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자동차 행사 및 모터 스포츠 일정 안내




2014년 8월 자동차 행사 일정 안내를 드립니다.

본 내용은 행사 주최측 및 대회 주최측의 내부적 사항으로 인하여 변경이 가능하며 저희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바로 수정을 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31일 ~ 8월 3일까지 k9시승식이 파주 헤이리 마을에서 예정되어 있습니다. KIA 자동차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승식 신청이 가능하며 당첨자 분들에게 작은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8월 1일 ~ 8월3일까지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4전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이 아닌 일본  큐슈지방 오토폴리스에서 경기가 주최가 된다고 합니다. 중계는 MBC스포츠를 통하여 녹화 중계를 볼 수 있으며 중계 일정은 예정이 나오면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월 1일 인천 영종도에 BMW 드라이빙센터가 일반인에게 오픈이 됩니다. 연인, 가족, 친구등등 다양한 계층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이 되어 있다고 하며 상세 내용은 BMW 드라이빙센터 홈페이지(http://www.bmw-driving-center.co.kr) 를 통하여 열람이 가능 합니다.



8월 2일 MINI오너 분들이 자신의 트렁크에 물건을 가지고 와서 판매를 하는 플리마켓이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나올 예정이라고 하며 MINI오너 분들이 아니라고 하여도 물건 구매를 위해서 참가 가능하다고 하니 무더운 날씨에 가볍게 놀러가는 기분으로 참가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8월 2일 기아자동차인 쏘울의 튜닝대회인 튜닝킹코리아가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일반인과 동호회 회원분들을 대상으로 튜닝킹코리아 참가작들의 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13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본 행사는 14시부터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내년부터 풀리게 되는 튜닝에 대한 규제로 인한 작은 축제이니 많이 참석하여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8월 12일 ~ 8월14일 자동차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대학생들의 창작자동차대회가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립니다. Baja부문, Formula부문, EV부문, 기술부문, 연비대회, 발표부문, 특별부문 등등 다양한 부분들에 있어서 수상 예정입니다. 어쩌면 이 대회에서 미래의 인기 자동차를 제작하는 사람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이왕이면 주말에 대회가 열렸다면 많은 분들이 참석할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게 되네요



 

8월 16일 ~ 8월 17일 무한도전으로 큰 인기를 얻은 KSF(코리아 스피드 패스티벌)의 3차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무한도전 맴버들의 도전은 끝이 났지만 많은 분들이 참전 혹은 관람을 통하여 한국 모터스포츠의 발전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8월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페블리치 콩쿠르 델레강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클래식카 출품회이지만 각 자동차 회사의 신차를 살짝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자리이기도 하니 신구의 조합이 잘 이루어 지는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 해봅니다.



8월 20일 ~ 8월 24일 한·중 수교 22주년을 맞이하여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 슈퍼레이스 일정과 함께 진행이 됩니다. 8월 20일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미디어 데이로 기자분들을 대상으로 8월 21일은 목포 하당 평화광장에서 락&드리프트 행사로 메인 일정은 8월 23일 전남 영암 서킷에서 M 슈퍼콘서트로 진행이 되며 동일 장소에서 슈퍼레이스 5전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가 단 한번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된 방향으로 많은 분들이 모터스포츠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8월 21일 독일에서는 WRC 제9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레이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WRC가 지옥의 레이스 라고 불리고 있다는 것을 잘 아실 것 입니다. 이 곳에 또 다시 한국의 현대 자동차가 참전을 예정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응원을 기대해봅니다. 

 

 

8월 27일 ~ 8월 29일 대구 엑스코에서 대한민국it융합 엑스포가 열리는데 자동차의 행사이기 보다는 IT의 행사에 더 가깝지만 IT와 자동차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자동차에 대한 전시회도 열리게 된다고 하니 최첨단 스마트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많이 참가하여 미래의 자동차 산업에 대한 부분을 지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고향이 대구여서 그런지 저도 가고 싶네요)



8월 28일 ~ 8월 31일 벨기에에서 레이드 스위스 파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레이스와 다르게 클래식카들의 레이스라는 특이성이 있는데 우리 나라에도 이 같은 행사들이 많이 열렸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8월 30일 ~ 8월 31일 넥센타이어가 주최하는 코리아 스피드 레이싱(이하 KSR)이 3전이 영암 F1 경기장에서 예정되어 있습니다. 슈퍼레이스 못지 않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모터스포츠이니 RPM소리에 전율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참석하여 모터스포츠 발전에 많은 영향을 주셨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

 


8월 마지막은 8월 31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WEC 제4전이 예정 되어 있습니다. WEC라고 하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하나의 예를 말슴 드리자면 유명한 레이싱 중 하나인 르망24 또한 WEC에 공식적으로 포함이 되어 있는 경기라고 합니다.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쉽이라고 불리는 만큼 힘든 일정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부상자 없이 대회가 마감 되었으면 합니다.




8월 자동차 행사 및 모터 스포츠 일정은 위와 같이 되어 있으니 한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