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피드페스티발(Korea Speed Festival) / KSF 경기 일정 및 소개




2014 코리아스피드페스티발 KSF 역사 



무한도전팀의 송도 스트릿 서킷으로 유명세를 치른 KSF 에 대한 정보 입니다. KSF는 Korea Speed Festival 의 약자이며 2003년 아마추어 레이스를 기반으로 한 '클릭 스피드 페스티발'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 원메이크 레이스 경기 입니다. 기존에는 현대자동차의 '클릭' 오너만이 참여가 가능했던 대회였으나 점점 클래스를 신설하며 오늘날까지 역사가 이어져 오게 되었습니다. 



이미지출처 : http://www.ksfrace.com/



원메이크 레이스란? 동일 차종, 동일 사의 차량끼리 겨루는 레이스로서 차량의 성능이 아니라 드라이버의 기량으로 승부 하는 경기라서 더욱더 흥미진진 합니다. 현재 제네시스쿠페, 벨로스터 터보, 아반뗴MD, K3 Koup 4개의 차종으로 차종별로 하나의 클래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쿠페는 3800cc 출력, 350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며 단일 클래스였던 이전과는 다르게 2013년 시즌부터 제네시스쿠페10 과 제네시스쿠페20 으로 각각 분리하여 경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부터 F1경기에서 볼 수 있었던 피트 스탑 규정을 제네시스쿠페10에 도입하여 차량 소속팀의 미케닉들의 경기 참여도를 높이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벨로스터 터보전은 아마추어와 프로를 연결하는 징검다리로서의 역할을 하는 클래스이며 벨로스터 터보 차량의 수동 또는 자동변속기를 소유한 오너들이 출전할 수 있는 클래스 입니다. (다른 레이스와 달리 자동변속기도 참여가 가능하지만 대부분 수동으로 참가합니다.) 

2013 시즌 3전부터 신설된 클래스이며 세미 프로 클래스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져가고 있습니다. 



아반떼MD / K3 KOUP 전은 아마추어 드라이버를 위한 클래스이며 공공도로를 달릴 수 있는 차량으로도 참가가 가능한 클래스이기 때문에 모터스포츠의 등용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클래스 이기도 합니다. K3 KOUP전은 2014년 신설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의 대부분이 전문 드라이버가 아니라 일반적인 직업을 가진 일반인들이 취미생활의 일환으로, 또는 프로 드라이버를 꿈꾸며 참가하고 있으며 한국자동차경주협회가 발급하는 C급 이상의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것으로 출전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대회 참여를 꿈꾸고 있다면 시간 여유를 두고 운영사무국(Tel. 02-3471-1811) 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KSF는 무한도전팀이 참가했다는 사실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 최초로 인천 송도에 마련된 도심 서킷에서 경기를 치루었다는 점 입니다. 필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경기 관람을 하지 못했으나 실제 경기를 관람했던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은 감격스러워 눈물을 흘리고 싶었다는 후문도 들려올 정도이니 우리나라의 모터스포츠가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2014 코리아스피드페스티발 KSF 티켓 가격 



오는 7월 27일에 치루어지는 제 2차전 / 영암 인터네셔널 서킷 경기의 경우에는 무료 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어 있습니다. 아마 나머지 경기도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이 되며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패독까지 열람한다는 점은 큰 배려라고 생각됩니다. 일부 이벤트의 경우에는 KSF 홈페이지 또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하여 별도 신청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에 링크된 KS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한 일정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KSF 경기에 대한 기념품 판매 온라인 쇼핑몰이 있기 때문에 경기 방문 전 미리 






2014 코리아스피드페스티발 KSF 경기 일정 



KOREA SPEED FESTIVAL 1차전 /  2014.07.06(SUN) / 인천 송도 스트릿 서킷 

KOREA SPEED FESTIVAL 2차전 /  2014.07.27(SUN) / 영암 인터네셔널 서킷 

KOREA SPEED FESTIVAL 3차전 /  2014.08.17(SUN) / 장소 미정

KOREA SPEED FESTIVAL 4차전 /  2014.09.21(SUN) / 영암 인터네셔널 서킷 

KOREA SPEED FESTIVAL 5차전 /  2014.10.19(SUN) / 영암 인터네셔널 서킷 

KOREA SPEED FESTIVAL 6차전 /  2014.11.09(SUN) / 영암 인터네셔널 서킷 



경기는 결승전 전날 토요일 1일 연습주행이 주어지며 이틀간 치루어집니다. 토요일 연습 주행 후 일요일 결승전 경기는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도권 지역에서 영암까지 가는 길이 결코 적은 거리가 아니지만 레이싱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방문하여 모너스포츠 활성화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By. Camoku


- 일부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확인 즉시 수정하거나 보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순수하게 정보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어떠한 대가성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