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CJ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 슈퍼챌린지 경기 일정 발표



오랜 세월 국내 모터스포츠 경기를 꾸준히 이어온 덕분에 사실상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레이싱 대회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CJ슈퍼레이스 2015년 시즌 캘린더가 드디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10년시즌부터 해외 원정 경기를 치루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어 지난 2014년 한중모터스포츠페스티벌을 무사히 마치고 치루어진 협약식을 통해 2015년 시즌에는 드디어 한국, 중국, 일본 삼국이 참가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시아 최대의 모터스포츠 대회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최근 슈퍼레이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uperracego/) 페이지를 통해 소개된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이전에는 아마추어 대회였던 슈퍼챌린지와 일부 경기를 함께 치루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왔지만 한번에 여러 개의 경기를 치루다보니 일정에 쫒기는 사태가 발생이 되었고, 그로인해 2015년 시즌부터는 개별적인 경기로서 치루는 형태로 변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노후화된 태백 레이싱 파크는 이제 더이상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슈퍼레이스만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 나이트레이스는 인제스피디움에서 5전 경기로 치루어질 계획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태백으로 변경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는 듯 합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경기는 7월에 치루어질 계획인 슈퍼레이스 4전 한중일 통합전인데 지난 2014년 5전 경기로 치루어졌던 한중모터스포츠페스티벌도 상당히 큰 규모의 경기였는데 한중일, 삼국이 참가하는 경기라면 어느정도의 규모로 치루어질지 벌써부터 가슴설레이는 최대규모의 레이싱 경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슈퍼레이스와 아마추어 리그인 슈퍼챌린지가 함께 치루어지는 경우에는 비록 바쁜 시간에 쫒기느라 힘든 부분은 물론 있었지만 대신 한번에 다양한 경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으나, 개별적인 경기로 치루어지는만큼 슈퍼챌린지 경기를 접하기에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외 원정경기의 비중이 늘어난만큼 모든 경기를 관람할 수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열악한 환경에서 어렵게 시작된 대회인만큼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는 모습을 보는 것에 만족을 느끼며 다른 대회에도 집중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올해도 재미난 경기들이 가득하길 바라며~~~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