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쏘렌토 후속 렌더링 이미지 공개

 

 

 

기아자동차는 7월 29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곧 출시될 쏘렌토 후속모델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고,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ia.co.kr/) 을 통하여 렌더링 제작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미지 및 동영상 출처 : www.kia.com/kr/

 

 

전통 SUV 를 표방하며 탄생한 기아자동차의 대표 준대형 프리미엄 SUV인 쏘렌토는 2009년에 출시했던 2세대 쏘렌토R 이후 5년만에 풀체인지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쏘렌토 후속 모델은 초고장력 강판(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 / 인장강도 60kg/㎟급 이상)의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대비 2배이상 확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구현하였으며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부품을 대폭 늘려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확보하였음을 기아자동차는 이번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며 함께 밝혔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최근 캠핑 문화 확산을 고려하여 안정성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과 기존 대비 천장이 90mm 이상, 축거가 80mm 이상 늘어나 쾌적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매니아라면 끌릴만한 소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의 2014년형 제네시스에 대폭 적용되었던 초고장력 강판에 대한 논란이 많았던 만큼 새롭게 출시되는 3세대 쏘렌토의 실차가 공개된 이후에 53% 비율을 적용한 초고장력장판의 안정성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안정성 확보에 도움이 되었을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차량의 성능이나, 완성도면에서 항상 많은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2006년 영입한 최고 디자인 책임자 피터슈라이어를 통해 완벽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기아자동차인만큼 이번 쏘렌토를 통해 새로운 패밀리룩을 완성시키는 좋은 디자인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