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스포츠 WRC경기중계일정/WRC경기일정/WRC란?

 

SBS스포츠 WRC경기중계일정/WRC경기일정/WRC란?

 

 

사람들이 자동차에 열광하는 이유는 심장을 뜨겁게 울리는 엔진음때문이라고 한다. 특히 스피드의 한계까지 볼 수 있는 f1은 세계 4대 스포츠라고 불리울 만큼 그 인기가 엄청나고 엄청난 적자를 기록하면서도 많은 자동차관련 기업들이 f1에 참여를 한다고 한다. 하지만 평범한 온로드를 식상해 하는 사람들도 있기 마련! 이런 사람들을 위한 레이스! 극한의 자연속에서 달리는 심장을 울리는 또 다른 레이스 WRC가 SBS스포츠 채널을 통하여 올해부터 중계가 된다.

 

 

 

 

 

 

WRC란 무엇인가?

 

 

WRC는 'World Rally Championship'의 약자로 한글로 표기를 하면 월드랠리챔피언쉽이라고 한다.

 

이 경기는 양산차를 개조하거나 특별한 형태로 제작된 차량으로 공공도로 및 사유도로를 이용하여 경쟁을 하는 자동차 경주의 또 다른 형태로서 일반적인 경주와 다르게 경주로가 아닌 특정 두 지점사이를 참가자들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출발을 하여 주행을 하며 운전을 하는 드라이버와 보조를 하는 선수 두명이 탑승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WRC의 가장 큰 매력은 일반 온로드 도로는 물론이며 산악도로에서 부터 산림 그리고 빙판이나 사막 등 다양한 구간이 존재를 하고 있어서 보조를 하는 선수의 안내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운전을 하는 드라이버의 능력이 극한까지 발휘가 되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WRC경기 일정 / SBS스포츠 경기중계 일정

 

 

 

 

 

WRC는 자연을 극복한다는 레이싱 답게 기상조건에 관계 없이 경기가 이어지기 때문에 경기일정에 대한 변화는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되며 다만 SBS 스포츠의 일정에 따라 중계일정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현재 WRC에는 한국의 현대 i20이 출전을 하고 있으며  드라이버로는 티에리 누빌이 극한의 상황을 맞이하여 경기를 이어가며 그의 보조드라이버로는 니콜라스 질술이 참여를 하며 또 다른 드라이버로는 베테랑 드라이버 다니소르도와 그의 파트너 마르크 마르티가 또 다시 상위권 진출을 노리며 2015 WRC를 준비하고 있다

 

 

 

 

 

 

◎ WRC 1전 결과

 

이미 WRC 1전은 모나코의 몬테카를로에서 치루어 졌으며  경기 결과는 보이는 것과 같이 폭스바겐의 완승으로 마감이 되었다. 이번 레이스는 첫날 부터 WRC의 묘미라 할 수 있는 눈보라가 몰아치게 되며 완주를 하느냐 못하느냐의 싸움으로 이어 졌으며 이 결과 주목을 받고 있던 시트로앵 팀이 대거 리타이어를 하게 되어 폭스바겐팀이 1.2.3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한편 현대 i20 드라이버 티에리누빌과 소르도 다니 선수는 첫날 실수를 하였지만 그 이후 안정적인 레이스를 이어나가 5위와 6위를 차지하였다.

 

 

 

<본 이미지는 SBS뉴스의 이미지를 제공 받았음을 밝힙니다>

 

 

 

◎ 끝 맺으며...

 

SBS스포츠는 WRC중계 뿐만 아니라 f1 중계에서 부터 국내 레이스인 KSF까지 중계를 함으로써 누가 뭐래도 국내 모터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필자 역시 SBS스포츠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는 바이며 보다 많은 국내의 사람들이 모터스포츠를 바라보는 인식이 보다 개선이 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