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쉐보레 스파크 Spark 변속기 결함 리콜 실시





출처 : 한국지엠 홈페이지 / www.chevrolet.co.kr/‎



2014년 7월 4일, 국토교통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지엠에서 2013년 6월 8일부터 12월 12일까지 제작·판매한 스파크 차량 27,051대에서 변속기 마운트 불량으로 인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변속기 마운트(변속기와 차체사이를 지지하면서 진동을 흡입하는 부품)가 아래로 처지고, 심한 경우 변속기와 연결된 동력 전달축이 이탈될 위험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위의 기간중에 제작된 스파크 차량을 구입한 차량 소유자는 한국지엠 서비스센터를 통하여 무상수리(변속기마운트 교환)를 받을 수 있으며 리콜 시행전에 이미 차량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를 한 경우에는 수리비용 전액을 보상신청 할 수 있다. 리콜은 반드시 교체가 필요하여 실시가 되는 것이니 만큼 당장 차량에 문제가 없더라도 리콜 대상에 포함되는 차량 소유자는 시간을 내어 꼭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한국지엠은 차량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을 알리게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지엠(주) 고객센터 (080-3000-5000)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2013년 5월 10일에서 6월 7일 사이에 제작되었던 스파크 차량에서도 변속기 마운트 문제가 발생이 되어 지난 2014년 1월 15일경에 리콜을 시행한적이 있는데 이번에 다시 동일한 문제가 점화가 되어 생산 공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러운 부분 이다. 




- 국토교통부 http://www.molit.go.kr 참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